금융,복지,지원 스토리

경기도 성남시 70세 이상 어르신 버스요금 지원 사업

판촉물은 퍼스트기프트 2023. 5. 15. 12:54
반응형

성남시가 성남시를 지나가는 시내,마을버스,광역버스 대상으로 어르신 버스요금 지원 사업을 한다고 합니다.

현재까지는 지하철만 무료로 진행 하고 있는에 성남시가 버스까지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.

해당 되는 어르신들은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지원대상

성남시 거주 만 70세 이상 어르신(주민등록 주소 기준)

지원내용

G-PASS 카드를 이용하여 버스 사용 시 연간 최대 23만원(분기별 57,500원 한도) 지원 합니다.

지원버스

성남시를 지나가는 시내버스,마을버스,광역버스를 대상으로 무료 승차 가능합니다.

 

 

신청방법

성남시 내 농협(축협)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G-PASS 카드 발금 신청 하시면 됩니다.

(중앙,지역 농협(축협) 모두 가능 합니다.)

 

준비물

신분증,기존 G-PASS 카드, 몽협(축협)통장(통장이 없으면 현장 발급 가능 합니다.)

 

 

농협 접수일정

방문 접수가 일시에 몰릴 경우 혼잡이 예상 되오니 출생년도 별 지정 일정에 방문 하시면 수월하게 신청 할 수 잇습니다.

부득이한 경우는 정해진 기간 이후에도 방문 가능 합니다.

 

사용방법

카드 발금 후 먼저 편의점(세븐일레븐,이마트24,CU,GS25등) 농협(축협)은행 ATM기에서 개인비용으로 일정금액을 먼저 충전 후 사용하면 한도 범위내에서 사용금액을 분기별로 개인 통장으로 입금해 주는 시스템입니다.

버스요금 지원은 2023년6월 사용 금액부터 지원 한다고 합니다.

 

 

주의사항

기초생활수급나 및 차상위계층은 버스요금 지원금이 실제소득으로 반영되어 기존 급여가 감액되거나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반드시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및 동 사회복지담당자와 상담 후 본인 판단 하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반응형